티스토리 뷰

 

목주름수술 효과 및 가격, 부작용까지

 

 

목주름수술 효과 및 가격,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할텐데요.

추운 겨울 날씨에는 옷이나 머플러 등으로 목 부위를 가려 노출을 자제할 수 있었다면 봄이나 여름, 가을과 같이 선선하고 따뜻한 날에는 아무래도 목 부위에 노출이 많아지다보니 원래 갖고 있었던 목주름 때문에 더욱 고민이 깊어지는 경우가 많죠.

 

 

 

목주름 실리프팅이나 레이저, 보톡스 같은 종류의 시술들은 목주름에 효과를 보지 못하는 편인데요.

그 이유는 다른 부위와 다르게 목 부위에 생기는 주름은 목근육의 약화가 주 원인이기 때문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목주름을 개선시키기 위해서는 목근육을 튼튼하게 교정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목주름수술은 약해진 목근육을 후상방으로 당기면서 동시에 가운데로 모아 강하게 조여주어 처져있던 목 라인을 탄력있게 만들어주고, 목 피부는 수직으로 끌어올려 목주름 수를 줄이면서 희미하게 만들어주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 목주름수술은 근본적인 원인을 교정하기 때문에 한번 하면 약 10년 넘는 유지기간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. 

 

 

 

 


 


 

✨ 목주름수술 효과는?

 

목에 생긴 주름을 나이테라고 부르는데, 그만큼 목을 보면 나이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다는 뜻에서 나온 말입니다. 중장년층에 접어들면 노화가 더욱 심해지고 탄력이 저하되면서 목근육이 늘어져 목 피부가 서로 겹쳐지다보니 목주름은 심해질 수 있습니다. 

 

목주름수술은 목피부와 근육을 당겨 펴주므로 목주름을 명확하게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.

제대로된 수술을 받은 경우라면 1)목주름 수 감소 2)목주름 희미해짐 3)목 지방제거 4)이중턱 지방제거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.

 

 


 


 

✨ 목주름수술 구체적인 방법은?

양쪽 귀앞뒤와 턱밑을 절개한 상태에서 보여지는 목근육의 경계와 안쪽을 동시에 잡아 당기고 조여주는 과정을 거치고 늘어진 목 피부는 수직으로 끌어올려줍니다. 흉터는 티가 거의 나지 않도록 섬세한 절개와 봉합을 시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흐려져 눈에 안 띌 만큼 옅어지는 편입니다.

 

 

✨ 목주름수술 걸리는 소요시간은?

 

입원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, 전신마취로 시행되고 수술시간은 약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 편입니다. 수술후 내원 횟수는 수술 다음날, 1주차, 2주차, 3주차, 1달차에 내원하게 되며 실밥제거는 1주차, 2주차에 나누어 진행이 됩니다. 더불어 수술 시 필요한 조직만 정확하게 교정하고 철저한 지혈을 시행한 경우라면 붓기나 멍이 거의 없어 약 1주일 이면 출근이나 일상생활이 가능한 편입니다.

 

 

 

✨ 목주름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은?

 

보통 절개로 남는 심한 흉터나, 감각신경 손상, 심한 출혈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수술 자체가 정상적으로 시행된 경우라면 부작용 사례는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거의 없는 편입니다.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상술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.

 

 

 

 

✨ 목주름수술 가격은?

 

목주름수술 가격은 보통 800만원 ~ 900만원 정도라고 볼 수 있으며, 병원마다 수술법이나 노하우 그리고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정확한 가격은 내원 상담이나 병원 전화로 문의하시면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*성형수술은 염증, 감염, 출혈 등 부작용 주의가 필요하며 위 글은 노블와이성형외과의 의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